충청남도

칠갑산 산행 [ 충남 청양 ]

화이트 베어 2018. 1. 29. 10:07
728x90
반응형

찰갑산(561m)

칠갑산은 충남 청양군 정상면 대치면 정공면 등 삼개면의 경계의 위치하고 있다.

칠갑산이란

이름은 만물생성의 근원이 되는 땅과 불 그리고 물과 바람 등 일곱가지 요소를 일컷는 칠원성군의 숫자 칠과 천체운행의 원리가 되는 육십갑자의 첫번째인 갑자를 써서 이름을 지었다고 하며 명당자리가 일곱군데나 있다하여 붙여진 이름이라고 한다. 첩첩 두메산골의 대명사처럼 알려진 청양의 위치엔 칠갑산은 신라시대 보조국사가 창건한 장곡사가 있으며 국보 제58호인 철제약사열애자상이 있으며, 대웅전이 아래위로 두개가있는 사찰입니다.

청양의 주산으로 도립공원으로 지정되어 있으며 이산은 비록 500m급의 나지막한 산이지만 산의 형세가 마치 소의 등을 닮아 등산로인 능선길이 완만하면서도 운치가 좋아 누구라도 별로 힘들이지 않고 등산할수있으며 계절마다 특색이있지만 봄철이 가장 화려한 산이다.

산 전체에 야생벗나무와 진달래가 밀집하여 4,5월이면 하얗고 붉은 봄의 산, 오솔길로 이루어진 등산로는 원만해 어린이나 가족산행지로 누구나 즐길수있는 산입니다.

콩밭메는 아낙네야 배적삼이 흠뻑젖는다. 칠갑산 산마루에 울어주던 산새소리만 어린가슴속을 태워서... 가수 주병선이 불러서 크게 히트한 대중가요 칠갑산은 한국적인 가난과 한의 정서를 가슴깊숙이 파고드는 멜로디에 닮아 크게 히트하면서 유명해진 산입니다.

칠갑산입구는 눈부신 벗꽃터널을 이루고 등로에는 진달래가 연분홍으로 수놓고있다.

봄의 칠갑산은 너무도 아름다워 동화속의 산으로 착각할 정도이다



산행요일 : 2018년 1월 28 일  (일요일)

산행지역 : 충남 청양 칠갑산

누구하고 : 백오동산악회 시산제 산행

지역날씨온도 - 10 ~ - 2τ ( 충남 청양  날씨)  맑음 오후에 구름 조금

산행코스 : 천장호출렁다리 ~ 칠갑산 ~ 삼형제봉 ~ 금두산 ~ 백리산 ~  장승공원

                    칠갑산 휴양림에서 시산제후 산행 시작  

                    11;15 ~  15:00   (3시간 45분 시산제 제외 )























반응형